도시/건설 list

대구 군 공항 이전후보지 2곳 압축

국방부, 우보면,비면·소보면 놓고 저울질

작성일 : 2018-03-14 17:57 작성자 : 김경모 (kimkm@klan.kr)

 

국방부는 14일 ‘군위군 우보면 일대’와 ‘의성군 비안면 및 군위군 소보면 일대’를 ‘대구 군 공항 이전후보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구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위원회’는 이 날, 공항 이전후보지 선정 절차와 기준을 심의‧의결하고, 그 기준에 따라 공항 이전후보지를 선정하는 절차로 진행됐다.

 

선정위원회는 이전후보지 선정 기준인 ‘제도적 타당성(군 작전성, 법령상 인·허가)’과 ‘사회적 합의성(지자체장 수용)’ 두 가지 모두를 충족하는 두 곳을 이전후보지로 선정했다.

 

대구시는 공항 이전부지 지원계획수립과 주민투표, 유치신청서 평가 등 남은 일정들을 지방선거 이후로 미루기로 했다. 공항 이전 사업이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에서 다가올 지방선거를 기점으로 정치쟁점화가 될 수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이에 따라 군 공항 이전사업은 지방선거가 끝난 이후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송영무 장관 주재로 열린 ‘제2회 대구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위원회’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등 관계부처 공무원과 대구시, 경상북도, 군위·의성군 단체장, 민간위원 등 18명이 참석했다.

 

앞으로 국방부는 관계 기관과 협력해 지방자치단체와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이전 부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