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건설 list

유통·판매 원스톱 서비스 임실N치즈 유통센터

임실역 앞 건립, 입고부터 출고를 한번에 해결

작성일 : 2017-11-06 10:30 작성자 : 신다혜 (dahye2854@klan.kr)

<임실N치즈 유통센터 준공식>

 

 

임실군은 지난 3일 임실읍 두곡리 임실역 앞에 위치한 ‘임실N치즈 유통센터 및 판매장’ 준공식을 갖고, 임실N치즈의 유통시스템과 판매기능을 결합한 원스톱 기능을 갖춘 ‘임실N치즈 유통센터’가 건립됐다.

 

임실N치즈 유통센터는 전라북도 동부권특별회계사업인 동부권식품클러스터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임실군은 임실치즈식품클러스터사업을 추진, 지난 2016년 8월 한국철도공사 부지를 매입해 공사에 착수했으며 총 사업비로 8억 8000여만 원이 투입됐다.

 

유통센터는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유제품과 피자, 커피 등 판매장과 저온저장고 및 창고 등과 함께 유제품 입고부터 포장, 출고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설비를 갖췄다.

 

2층에는 사무공간과 회의실이 마련, 관내 유가공업체의 생산 유통 및 홍보마케팅 지원과 커뮤니케이션 활동공간으로 이용될 전망이다.

 

임실N치즈 유통센터는 치즈 관련 다양한 유제품을 집하부터 저장, 포장, 출하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을 모두 갖춰 유가공업체는 물론 낙농가들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임실역 인근에 건립됨에 따라 역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이나 지역민들의 방문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돼 주변 상권 활성화에 상당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민 군수는 “임실N치즈는 대한민국 치즈산업의 대표 브랜드로서 국내 많은 소비자들에게 그 명성을 인정받아 임실N치즈 유통센터를 기점으로 임실치즈산업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 : 임실군>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