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list

부산시, 2018 산학협력 엑스포 유치 성공

지난해 이어 2년 연속...오는 11월 7일 벡스코 전시장서 열려

작성일 : 2018-04-11 12:11 작성자 : 박종수 (bellpcs@hanmail.net)

 

부산시가 교육부가 주최하는 2018 산학협력 엑스포를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부산시와 교육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8 산학협력 엑스포는 올해로 11회째이며 오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산업계와 학계가 함께 산학협력의 비전과 흐름을 공유하고, 다양한 산학협력 정책․사업 및 성과를 공감할 수 있도록 마련되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페스티벌, 학생창업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또한 취・창업 릴레이 특강과 학생 참여 정책 토크콘서트, 중・고등학생 진로의식 함양을 위한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산시는 대학의 밀집도가 높고 중소기업 중심·서비스 산업 중심의 산업구조로 그동안 산학협력을 통해 경제 발전과 미래 유망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대학산학연연구단지 조성사업,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산학연 혁신네트워크 구성 등 산학협력 기반 구축뿐 아니라 정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지원, 하이브리드 인터페이스 기반 미래소재 연구단 지원 등 국가사업에도 많은 지원을 하고 있어 이러한 노력과 지원에 힘입어 산학협력 엑스포를 유치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보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자체 최초 산학협력 엑스포 개최 도시이자 2년 연속 개최 도시로 선정돼 산학협력의 도시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다”며 “젊고 역동적인 대학 도시로 이미지를 구축해 도시 브랜드 위상 제고에 기여할 뿐 아니라, 4차 산업혁명시대에 산·관·학이 협력해 부산의 특성에 맞는 신산업 육성과 산업 고도화, 미래형 인재양성, 100대 강소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