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list

전남, 가공․유통업체 포장디자인 개발 지원

20곳 3억원 지원해 ‘시장 경쟁력 강화’

작성일 : 2017-10-17 09:00 작성자 : 홍재희 (obliviate@klan.kr)

 

 

전라남도는 농식품 제조·가공 업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농식품 포장디자인 개발·제작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농식품 포장디자인 개발· 제작 지원사업은 전남지역 우수 농산물로 만든 농식품 가공제품에 대한 시장 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것이다.

 

전남도는 총 3억원을 들여 20개 업체에 포장디자인 개발 비용을 지원해 농식품 제품 특성과 소비자 기호에 맞는 포장디자인 개발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자체 포장재 디자인 개발이 어려운 도지사 품질인증, 유기가공식품 인증 업체 및 연매출 3억원 이하인 소규모 업체 등이다.

 

전라남도는 올해 유기가공식품업체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친환경 바이오포장재 지원 사업에 대해서도 대상자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

 

바이오 포장재는 식물체 바이오매스를 함유하고 있고 자연에서 썩는 원료를 사용하며, 인체에 해가 없는 등 기본 특징을 포함하는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것이다.

 

이춘봉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식품 소비 트렌드 변화로 안전한 농식품 소비가 크게 늘 전망이다“‘친환경농업의 1번지전남에서 생산유통되는 농식품을 비롯한 모든 친환경 제조가공식품까지 포장재 지원 사업을 계속 확대해 농가소득 창출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출처: 한국전통문화전당 홈페이지>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