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list

“대한민국호 건져내려면 개헌이 필수”

지방분권개헌 경기회의, 개헌 촉구 기자회견

작성일 : 2018-03-20 11:04 작성자 : 최규온 (selly0810@hanmail.net)

 

 

지방분권개헌 경기회의는 지난 19일 오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정치권과 정부가 조속한 시일 내에 지방분권개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내 지역회의 14개 단체, 지방분권협의회 7개 단체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윤식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시흥시장), 김호겸 경기도의회부의장, 이재은 수원시정연구원장, 제종길 안산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등 30여명의 지방분권 지역대표들이 함께 자리했다.

 

이들은 회견문을 통해 “지난해 대통령선거 때 모든 대통령후보들은 오는 6월 13일 지방선거 때 개헌 국민투표를 하겠다고 공약했으나 정치권에선 약속을 지킬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며 “대한민국호를 건져내려면 개헌이 절실한 과제”라고 주장했다.

 

이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켜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나라, 지역사회 공동체복지를 활성화시켜 따뜻한 복지를 이루는 나라, 지방자치를 통해 절차민주주의와 사회안전망을 튼튼하게 세우는 나라가 지방분권국가”라며 “오늘 전국 동시 기자회견을 필두로 지방분권 개헌 과업이 기필코 달성되도록 온 지역민들의 뜻과 힘을 모아나갈 것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