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전국 곳곳 ‘강풍특보’… 농작물 관리 주의 요망

충남도, 강풍주의보 발효에 따른 농작물 관리 당부

작성일 : 2018-04-10 15:34 작성자 : 김경모 (kimkm@klan.kr)

<10일 15시 현재 특보발효 현황, 출처 : 기상청 국가기상종합정보 날씨누리>

 

 

전국 곳곳에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풍에 따른 농작물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충남농업기술원은 기상청이 10일 오후 1시를 기해 발령한 강풍주의보에 충남 서해안 지역(보령, 서산, 당진, 서천, 홍성, 태안)이 포함되자 ‘강풍 대비 농작물 관리’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육묘하우스 및 시설작물 등은 고정 끈을 단단히 매주고, 강풍이 불 때는 환기창을 모두 닫아 완전히 밀폐시켜 비닐과 골재가 밀착되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원 측은 또한 마늘 등은 피복된 비닐 또는 부직포를 흙으로 잘 덮어 바람에 날리지 않도록 고정시키고, 축사는 안으로 강한 바람이 들어오지 않도록 틈새를 막아주어 소에 찬바람이 직접 닿지 않도록 하고 계사도 바람막이 시설을 설치해 강풍에 대비하라고 조언했다.

 

기상청은 15시10분 방재 속보를 통해 서울을 포함한 일부 내륙과 서해안, 동해안에 강풍특보가 발효중으로, 내일 오전까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