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여수, 청년 아이디어 키운다

오는 29일까지, 청년사업 재정지원 신청

작성일 : 2018-03-14 16:38 작성자 : 홍재희 (obliviate@klan.kr)

 

전라남도 여수시는 청년들이 가진 아이디어를 활용해 스스로의 역량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이에 따라 여수시는 이달부터 3개 사업에 최대 1000만원씩 창업기반이 상대적으로 약한 청년들에게 사업비를 지원하는 청년도전 재정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청년도전 재정지원 사업은 자립기반형 사업과 역량강화형 사업으로 나뉘며 자립기반형 사업은 예비·초기 창업자에게 시제품개발비, 홍보비, 컨설팅비 등 창업자금을 지원한다.

 

또 역량강화형 사업은 청년들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단체·법인 등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신청은 최종 지원결정 후 여수에서 창업이 가능한 예비창업자, 공고일인 14일 기준 창업 2년 미만인 초기창업자, 대표자 포함 구성원의 3분의 2이상이 청년인 3인 이상 청년단체·법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이나 단체는 오는 29일까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일자리정책관실로 제출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아이디어를 활용해 스스로 역량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지역 발전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사업의 목적이다”며 “유능한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펴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