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치 list

인천시 국제기구-MICE 커리어 페어 ‘호평’

노하우 전수, 분야별 심층상담 등 알짜 정보 가득

작성일 : 2017-11-21 12:40 작성자 : 최규온 (selly0810@hanmail.net)

 

‘2017 외교부-인천시 국제기구-MICE 커리어 페어’가 지난 17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1,200여명의 참가자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올해 3회째 맞은 이번 커리어 페어는 인천시와 외교부가 처음으로 공동 개최했다.

 

커리어 페어에서는 국내 주요 19개 기업이 참가해 대표자들과 소속 직원들로부터 직접 채용에 관한 노하우를 듣는 상담부스가 운영돼 큰 인기를 모았다.

 

진로·채용 상담부스에서는 840건의 상담이 이뤄졌으며, 개회 이전부터 참가자들이 모여들어 행사 종료 시간을 넘겨서까지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참가한 국제기구들은 뜨거운 참가자들의 관심에 놀라움을 표시하며 각 기구의 활동과 조직문화, 진출방법 등에 대해 열정적으로 소개했다.

 

특히,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 본부와 국제적십자위원회(ICRC)는 행사 당일 인턴 및 계약직 7명 채용계획을 갖고 면접을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해당 기구에서는 현장 면접결과를 토대로 현재 채용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전성수 행정부시장은 이 날 개회식에서 “인천시는 그간 국제기구 및 MICE 행사 유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제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국제기구, MICE분야 진출 저변확대를 위해 커리어 페어와 같은 정보교류의 장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비에르 GCF 사무부총장 대행은 “이번 행사가 대한민국과 국제기구간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줄 것으로 생각한다”며 “현재 150명의 GCF 인력을 내년에는 250명으로 계획하고 있어 뛰어난 자질과 헌신적인 한국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함께 일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