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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포시, 찾아가는 서비스로 복지체감도 UP!

군포1·2·대야 행정복지센터, ‘감동(洞) 사례관리사’ 제도 운영

작성일 : 2018-01-09 12:22 작성자 : 최규온 (selly0810@hanmail.net)

 

 

경기 군포시 군포1·2·대야 행정복지센터는 올 한 해 동안 지역복지의 최일선 현장책임자가 직접 방문하는 ‘감동(洞) 사례관리사’ 제도를 운영한다.

 

센터에 따르면 군포1동, 군포2동, 대야동의 복지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복지과장이 ‘감동(洞) 사례관리사’로 직접 나서 취약계층 지역사례 발굴을 위해 매월 5가구 이상을 방문할 계획이다.

 

방문 대상은 지역 내 독거노인·한부모·장애인 등 소외계층으로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위기 해소에 나선다.

 

상담을 통해 단순 복지서비스 연계가 필요한 경우에는 자체 지원으로 해결하고, 사례개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통합사례관리 및 무한돌봄센터 의뢰를 통해 맞춤형 복지제공을 연계해 준다는 방침이다.

 

진용옥 행정복지센터 복지과장은 “시민이 찾아오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현장책임자가 직접 찾아감으로써 지역주민들의 복지체감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해소될 수 있도록 열심히 발로 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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