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복지 list

완주, 직업체험으로 꿈 키우다

다문화․비다문화 자녀, 대구 EBS리틀소시움 찾아 진로체험

작성일 : 2017-10-16 06:10 작성자 : 박성훈 (253sh@klan.kr)

 

전북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다문화가정, 비다문화가정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을 진행했다.

 

14일 완주군은 다문화가족자녀성장 ‘다(多)재다능’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학령기 자녀 11명과 비다문화가정 자녀 5명 등 총 16명과 함께 진로체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들은 대구 엑스코에 위치한 EBS리틀소시움을 찾아 64개의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세계관을 넓히고, 스스로 진로설계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군내 학생들이 참여한 다(多)재다능 프로그램은 다문화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자기 개발 능력 향상, 부모들의 자녀 발달의 이해 및 자녀 사회성 향상, 미래진로 탐색 등으로 꾸려지고 있다.

 

다재다능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체험을 하면서 평소에 생각만 해오던 직업에 대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직업체험을 통해 리나(리틀소시움 화폐)를 쓰고 벌고 하는 과정이 신기하고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유희순 센터장은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 아동들이 평소 관심이 있었던 직업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고, 자신의 꿈을 향해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아이들이 능동적으로 진로를 선택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진로탐색과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