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복지 list

천안, 취약계층 주택·사회복지시설 LED 조명 교체

총 3억6000여만원으로 저소득층 400가구와 사회복지시설 6개소 LED 교체 지원

작성일 : 2017-10-15 12:10 작성자 : 박성훈 (253sh@klan.kr)

 

충남 천안시는 저소득층 가구와 사회복지시설의 노후 조명기구를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그동안 저소득층 가구, 사회복지시설은 노후되고 효율이 낮은 조명기구 사용과 고장 등으로 사용할 수 없는 조명기구를 방치하면서 실내·외 조도 저하, 전기요금 부담 가중에 따른 어려움을 호소했다.

 

특히 장애인, 노약자 등의 야간 안전사고 발생 위험도 있었으나 공사비용 부담으로 조명을 교체하지 못해 큰 불편함을 겪어 왔다.

 

이에 시는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총사업비 3억6000만원을 투자해 관내 저소득층 400가구와 사회복지시설 6곳의 형광등, 백열전구를 고효율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했다.

 

조명 교체에 따라 저소득층 가구와 장애인 노약자등이 생활하는 복지시설의 주거 환경을 개선, 전기요금 절감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소외계층의 가계부담을 덜어주게 됐다.

 

이남동 지역경제과장은 “향후에도 LED 조명교체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기 위해 사업비 확보 등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경제적, 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들이 질 높은 에너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