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 케이랜 전북 list

검산동복지기동대, 저소득 장애인가구 주거환경개선 나서

대상 가구 청소, 전기수리 및 의류·이불빨래, 이동목욕서비스 등 이뤄져

작성일 : 2017-03-30 17:43 작성자 : 한결 (k-lan@klan.kr)

전북 김제시 검산동복지기동대는 지난 29일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 생활하고 있는 관내 저소득장애인 가구를 찾아 환경정비를 펼쳤다.

 

검산동복지기동대는 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검산동 맞춤형 복지팀과 저소득 장애인 가구의 청소 및 전기수리를 진행하였으며 지역 복지기관의 도움으로 의류, 이불빨래와 이동목욕 서비스 등이 함께 이뤄졌다.

 

수혜자 조모씨는 87세의 고령으로 정신장애 2급의 아들을 보호하며 생활하다보니 집안 외·내부는 물론 본인들의 건강도 취약한 상태였다.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며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었으나 경제적인 어려움과 장애로 인해 청소에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던 조모씨는 쾌적하게 변화된 주거환경에 감사해 하며 고마운 마음을 봉사자들에게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복지기동대원은 “우리의 작은 행동이 수혜자들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오히려 기쁨과 보람이 되었다”며 다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드러냈다.

 

검산동행정복지센터 김윤수 동장은 “아직도 우리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이 많다”며 “검산동행정복지센터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의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