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 케이랜 대구 list

대구시, 자동차 명장 양성 고교 설립

대구제일마이스터교…산학관 맞춤형 표본

작성일 : 2015-01-28 16:34 작성자 : 이충로

 

대구 동구에 위치한 (구)동부공고는 지난해 교육부로부터 자동차 분야 기술명장 양성을 위한 마이스터고로 선정되었으며, 오는 3월 1일 대구일마이스터교로 교명을 변경하고, 기업과 연계하여 지역산업을 선도할 맞춤형 인재 양성에 나서게 된다.

대구일마이스터교는 (재)대구테크노파크, (재)대구기계부품연구원, (재)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경권본부, 경북대학교 코어기술혁신형 겸 산학협력중개센터 등 대구지역 5개 기관과 산업수요 맞춤형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29일 우동기 교육감, 류성걸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에 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대구일마이스터교는 대구 지역 최대 제조업인 자동차 분야를 특화하여 총 3개 학과를 운영(자동차부품가공학과, 자동차금형과, 자동차생산자동화과) 하고 분야에 걸쳐 매년 120명의 학생을 교육하게 된다.

또한 (재)대구테크노파크를 비롯한 협약기관들은 각 기관의 장비, 시설, 지원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대구일마이스터고 재학생 및 교직원에 대한 교육훈련, 현장실습, 기업연계, 취업지원, 진로지도 등을 협력하게 된다.

(재)대구테크노파크와 (재)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은 자동차 기업과의 연계를 지원하고, (재)대구기계부품연구원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경권본부는 전문기술에 대한 교육 및 장비를 활용한 실습을 지원하며, 경북대학교 코어기술혁신형 겸 산학협력중개센터는 진로지도 등에 협력하게 된다.

대구일마이스터교는 이미 경북대학교 3D융합기술지원센터 등과 협약을 체결하여 개별 고교 차원에서 실기하기 어려운 3D 프린팅 교육실습 등에 협력하기로 한 바 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기관이 늘어남에 따라 자동차 산업을 이끌 기술명장을 육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대구일마이스터고로 교명이 변경되고 새로이 운영됨에 따라 이번 입교생은 입학금, 수업료, 기숙사비등 전액 지원하고 헙약업체에서 장학금이 지원된다.

아울러 360명을 수용(학생 전원 수용)하게될 기숙사를 신축하고 실습실 확충 및 기자재 확보 맞춤형 교육을 위해 전면 설계가 변경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일마이스터교는 지역 전략산업 분야 전문기관과의 협력으로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지원하게 됨으로써 우리 지역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 사진: 대구일마이스터교 전경>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