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치 list

포천 영북도서관, 주말 ‘책 읽어주는 도서관’ 첫선

4월~12월까지 유아·초등 대상 매주 일요일 진행

작성일 : 2018-03-20 12:08 작성자 : 최규온 (selly0810@hanmail.net)

 

 

경기 포천시 영북도서관이 올해 처음으로 주말 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동안 주말 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이 없었던 영북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시행중인 ‘책 읽어주세요’를 오는 4월부터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의 지원으로 어린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책 읽어주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책 읽어주는 도서관’은 12월까지 유아와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기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책 읽어주세요’와는 달리 도서관에서 선정한 그림책을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읽어주는 ‘책 읽어드려요’이 있다는 점이 색다르다.

 

‘책 읽어드려요’ 프로그램이 끝나면 엽서 만들기, 스토리텔링 등 도서관 사서가 준비한 독후활동이 진행된다.

 

‘책 읽어주는 도서관’ 은 책읽기가 어려운 어린 아이들에게 책읽기의 즐거움을 전해주고 책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제공해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르고 정서안정에 도움이 되고자 시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책읽기에 소홀해질 수 있는 청소년 학생들이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하며 책을 읽기 때문에 청소년기에도 끊이지 않고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