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치 list

인천포스코고교, ‘담송인 혼(魂) 탑’ 제막식

학교 빛낸 졸업생 이름 표기, 타임캡슐도 매설

작성일 : 2017-12-12 17:08 작성자 : 최규온 (selly0810@hanmail.net)

 

인천포스코고등학교는 지난 11 오후 담송인 광장에서 ‘담송인 혼(魂) 탑’ 제막식을 가졌다.

 

혼탑 상단에는 학생들의 미래 텃밭인 대형 지구본을, 혼탑 네 면에는 LED 등을 설치해 네 지역이 항상 빛나도록 했다.

 

혼탑의 정면에는 국가와 민족을 위해 ‘의로운 일’을 한 졸업생, 우측면에는 1조 원 기업가치를 창출한 ‘유니콘’ 기업을 창업한 졸업생, 뒷면에는 ‘노벨상’을 수상한 졸업생, 좌측면에는 각 분야에서 최고의 경지에 오른 졸업생의 이름을 아래쪽부터 위쪽으로 새겨나갈 예정이다.

 

이날 학교는 ‘담송인 혼탑’ 대리석 네 면이 졸업생들의 이름으로 가득할 날을 염원하면서 혼탑에 영혼을 불어넣는 의식을 가졌다.

 

지난 달 27일에는 ‘담송인 기억 상자(타임캡슐)’ 매설식도 마쳤다. 이 기억 상자에는 개교 추진부터 현재까지 3년간의 학교 역사를 상징하는 물품들이 담겨 있다. 재학생 707명, 신입생 216명의 ‘꿈 너머 꿈’과 학부모, 교직원의 염원도 함께 영구적으로 매설됐다.

 

‘담송인’은 인천포스코고등학교의 상징인 교화 ‘담쟁이’와 교목 ‘금강송’을 합성해 만든 말로 인천포스코고등학교 교육 가족을 가리킨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