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치 list

제주, 전기차 운행 안전이 우선!

제주도민 대상 특별안전교육 실시

작성일 : 2017-09-14 16:47 작성자 : 홍재희 (k-lan@klan.kr)

 

제주특별자치도는 최근 급증하는 전기차 보급에 맞춰 전기차 운행 특별안전교육에 나선다.

 

제주도는 오는 21부터 전기차 운전자들과 관심 있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제주도립미술관 강당에서 특별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4번째로 진행되는 전기차 운행 특별안전교육은 전기차 안전운전, 충전기관련 기초교육, 전기차‧충전기 에티켓 등이다.

 

또 전기차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전기차 회사별 카드발급 및 충전기 이용방법, 저공해차 스티커 발급 등 충전기 활용 노하우도 공개한다.

 

이밖에 전기자동차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가이드 ‘전기차 사용자 안내서’ 배부와 함께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운영중인 ‘제주EV콜센터’ 관계자가 직접 강사로 나와 자주 문의하는 Q&A 내용에 대한 사항도 안내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를 통해(인터넷 등록) 접수가 가능하며 오는 20일(수) 18시까지 200명을 선착순 마감한다.

 

김현민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일자리국장은 “제주는 전기차 선도도시로서 전기차 구입이 쉬워야 할 뿐 아니라 도민들이 전기차 운행과 관련하여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전기차와 관련한 안전교육을 꾸준히 진행하여 전기차의 편리함과 경제성을 알림과 동시에 충전기 사용시의 에티켓을 지킬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