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강원도,동계스포츠 실업팀 창단추진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기원

작성일 : 2016-04-29 17:08 작성자 : 김승균 (xanta@klan.kr)

강원도는 2018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한 동계스포츠 저변 확대 및 동계 종목 강국으로서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동계스포츠 실업팀 창단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확정 이후 강원도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1시․군 1실업팀 창단을 지속적으로 협의해온 결과 2013년 강원도 빙상팀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춘천시(컬링), 홍천군(알파인스키), 태백시(크로스컨트리, 바이애슬론), 평창군(바이애슬론, 크로스컨트리) 등 동계 스포츠 팀이 창단되었으며 정선군(알파인스키, 스노보드) 또한 연내 팀 창단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도는 도내 시군 뿐만 아니라 전국 시․도지사 협의회를 통해 전국 지자체에 동계 스포츠 팀을 창단할 것을 요청했다. 

이에 서울시는 강원도와 「2018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MOU」를 맺어 올해 하반기 컬링팀과 휠체어컬링팀 창단에 합의하였으며, 경기도는 강원도-경기도 상생협력 사업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붐 조성을 위해 크로스컨트리 팀(경기도), 컬링 팀(의정부시) 창단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도는 지난 1월에 강릉을 연고로 하는 스포츠토토 빙상팀이 창단(감독 : 이규혁, 선수 : 이상화, 박승희 등) 되었고 금년 5월에는 대명홀딩스에서 아이스하키팀 창단을 준비중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지난 2월 강원도청 소속 봅슬레이․스켈레톤팀의 세계선수권 대회우승과 아이스슬레지 하키팀의 국제대회 상위권 입상 등이 동계스포츠 팀 창단에 많은 영향을 준 만큼 앞으로도 동계스포츠의 붐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동계스포츠 팀 창단을 추진하고 팀이 경기력을 갖출 수 있도록 우수한 인재 영입 및 행․재정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