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list 케이랜 충남 list

충남, 사회적경제 워크북 발간

학생용 9권 교사용 1권 제작... 초등학생 사회적경제가치 제고

작성일 : 2015-12-23 07:22 작성자 : 유희광 (linenus@klan.kr)

 

 

충청남도 세종사회적기업협의회는 지난 22일 아산 순천향대에서 도내 교육 관계자 및 사회적경제인 등이 참여한 가운데 초등학생을 위한 사회적경제 워크북을 발간했다.

워크북은 도의 후원으로 제작됐으며 학생용 9권과 교사용 매뉴얼 1권 등 총 10권으로 사회적 경제에 관한 초등학생들의 이해도를 제고시키고자 만들었다.

학생용 워크북에는 사람, 경제, 가치, 협동, 지역, 봉사, 생산과 환경, 소비, 미래와 관련한 9개 주제를 포함시켰다.

주제별 내용으로는 도 사회적경제 대표 브랜드 ‘따숨’을 ‘따숨이’와 ‘숨결이’라는 두 개의 캐릭터를 형성해, 두 캐릭터가 등장하는 창작 만화를 통해 학생들이 사회적 경제에 보다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했다.

세종사회적기업협외회장은 “이번 워크북은 주입식이 아닌, 학생 스스로 생각해 상상력을 키우며 치구들과의 토론을 통해 협동과 호혜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아이들이 경쟁보다는 협동을,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어린시절부터 익힐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의 가치를 확산하고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도 개발해 나아갈 것”이라 전했다.

한편, 도는 도내 착한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과 사회적 경제인 역량 강화를 위해 매해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운영 중에 있다.

또한, 워크북은 2016년부터 도내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사용된다.

*여러분도 케이랜뉴스의 후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 최신뉴스

관련 기사

  • 관련 기사가 없습니다.

실시간 최신뉴스

많이 본 뉴스

핫뉴스

특집보도

인물

나눔마당

포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