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페셜 list

여수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아침먹고 등교하자” 호응

지역아동센터 40개소 1,260명 대상, 비대면 영상교육 및 아침밥 대체 식품 전달

작성일 : 2020-11-27 13:26 작성자 : 정은숙 (klan@daum.net)

 

여수시(시장 권오봉)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아침먹고 등교하자’를 주제로 비대면 동영상 교육과 드라이브스루 ‘아침밥 대체 식품’을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센터는 아침밥의 중요성과 대체할 수 있는 식품에 대한 동영상 교육 자료를 직접 제작하고 각 지역아동센터에 배부해 교육을 실시했다.

 

아침밥은 성장발달, 두뇌활동, 비만‧변비 예방 등과 같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내용으로, 바쁜 아침에 밥을 대체할 수 있고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뭉게뭉게 계란 구름빵 샌드위치’ 레시피를 제안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지난 24일은 한영대학교 교내 주차장에서 센터 등록 지역아동센터 40개소 어린이 1,260명에게 ‘컵시리얼, 시리얼바, 우유’로 구성된 아침밥 대체 식품을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배부하고, 도서지역은 택배로 전달했다.

 

센터 관계자는 “아침밥은 밥‧국‧반찬으로 구성된 밥상이 가장 좋지만, 시간적 제약이 있을 때는 시리얼과 우유로 간단하게 대체해 꼭 챙겨먹는 습관을 가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상희 센터장은 “비대면으로 진행된 교육과 물품 전달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며, “한창 성장기 어린이들이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