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list

‘향기 머금은 힐링 도시 정읍’ 로드맵 만든다

전문가 초청 교육, 향기산업 육성 방안 모색

작성일 : 2020-07-24 18:00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민선 7기 후반기 핵심전략사업인 ‘향기공화국 정읍’을 추진하고 있는 정읍시가 구체적 로드맵 마련을 추진한다.

 

정읍시는 24일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프로젝트를 통해 향기 도시 브랜드화와 차별화된 산업화 육성 로드맵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정읍시는 이날 정읍의 신성장 동력산업의 발판이 될 향기 도시 브랜드화와 향기 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가 초청 교육을 갖고 방안 모색에 나섰다.

 

강의를 맡은 전북대학교 최정란 교수는 라벤더의 역사와 종류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재배 방법 등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했다.

 

또한, 라벤더가 후각과 피부를 통해 흡수되는 기작과 에센셜오일의 효능에 대해 설명했고, 라벤더 활용 방안에 대해 강의 참석자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시는 천혜의 경관 기반과 자생차, 구절초, 지황 등 풍부한 주변 여건을 활용해 코로나 19사태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향기’라는 아이콘으로 부상시킨다는 전략이다.

 

또, 농촌관광으로만 한정시키지 않고, 첨단산업단지와 연계한 기술개발로 제조업이나 서비스업까지 산업화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유진섭 시장은 “정읍이 갖고 있는 향토 자원의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이를 체계화할 수 있는 전략과 사업화 방안을 모색해 대한민국 대표 향기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