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list 케이랜 세종 list

세종, 스마트시티·팜 분야 창업 기술 실증화한다

세종혁신센터-한국에너지연구원 기술 지원 협약

작성일 : 2018-08-12 08:01 작성자 : 전예은 (lovely1718@klan.kr)

 

세종혁신센터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지역 기업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스마트시티·팜 분야 창업 기업의 기술 실증화에 나선다.

 

세종혁신센터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지난 17년 지역 특화사업으로 에너지 IoT 실증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스마트팜 벤처 기업의 테스트 베드로 활용 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다.

 

이와 함께 두 기관은 지난 10일 스마트시티·팜 창업 벤처 기술 실증 사업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이들은 세종두레농업타운 내 기술 실증 시스템을 기반으로 스마트시티·팜 기술 벤처의 기술 연계와 기술 시연회 등 사업화를 지원한다.

 

또한 실증단지 고도화를 통해 창업 벤처의 융합 기술을 도출하는 선순환 플랫폼을 조성하는데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세종 스마트팜·시티 창업 벤처는 한국에너지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 기술의 이전, 기술 사업화, 멘토링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세종혁신센터 최길성 센터장은 "양 기관이 상호 긴밀한 협력을 강조하며, 세종시에서 스마트시티·팜 관련 창업 벤처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