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베트남 태권도선수단, 인천 전훈 성공리 마무리

2주간 선진훈련시스템으로 기량 향상 도움

작성일 : 2017-11-08 14:13 작성자 : 최규온 (selly0810@hanmail.net)

 

인천시 ‘OCA-인천 비전 2014 프로그램’의 올해 네 번째 주자인 베트남 태권도 선수단이 인천 전지훈련을 성공리에 마쳤다.

 

‘OCA-인천 비전 2014 프로그램’은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유산사업이자 아시아 스포츠 약소국 지원 사업이다.

 

지난 달 26일 입국한 베트남 태권도 선수단(7명)은 2주간의 인천 초청 전지훈련 등 모든 일정을 무사히 마치고 오는 9일 수료식을 끝으로 고국으로 돌아간다.

 

이번 전지훈련의 훈련파트너 및 지도는 인천 동구청 태권도 선수단 김정규 감독이 맡았다. 베트남 선수단은 집중적인 합동 기술훈련을 통해 기량 향상에 한층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됐다.

 

선수들은 인천스포츠과학센터에서 실시한 경기력향상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인 운동처방검사 및 스포츠 컨설팅을 제공받음으로 향후 훈련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향교, 인천도호부청사 및 송도국제도시 등에서 실시한 문화체험의 경우 인천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다양한 모습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으로 선수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람 티 하 타잉 베트남 태권도 선수단 주장은 “인천에서의 전지훈련 기간을 잊을 수 없을 것 같다며 ”이렇게 아름답고 멋진 도시에서 전지훈련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비전 2014 프로그램이 국제 스포츠계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고, 아시아 각 국가와 인천시를 잇는 훌륭한 가교 역할 또한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시아 스포츠의 균형발전과 인천시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