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list 케이랜 경기 list

포천시, 고교생 대학진학·진로 고민 해결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꿈을 여는 맞춤형 진학 컨설팅 지원’ 협약

작성일 : 2017-11-03 12:59 작성자 : 최규온 (selly0810@hanmail.net)

 

 

경기 포천시는 지난 2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꿈을 여는 맞춤형 진학 컨설팅 지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등학교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 진학과 진로를 지원하고 내년부터 고등학교별로 직접 찾아가는 대입 진학 컨설팅을 본격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빈약해 대학 입시와 관련된 교육정보의 공유가 어려웠던 포천 관내 고교생들이 전국 최고 수준의 맞춤형 대학 진학 컨설팅을 받게 됐다.

 

‘꿈을 여는 맞춤형 진학 컨설팅’은 포천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대학 진학 기회와 사교육비 부담 없는 입시 준비로 원하는 대학 진학과 진로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고등학교 3학년 대상 획일화된 1회성 대입설명회에서 벗어나 포천 관내 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1:1 맞춤형 입학 컨설팅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김종천 시장은 “최근 정시 모집보다 수시 전형 비율이 76%까지 높아지고 다양한 대학 입시 전형이 있는 현실 속에서 꿈을 여는 맞춤형 진학 컨설팅은 관내 고등학생들이 대학 입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 지원 사업에 대해서는 최우선시 하고, 학부모와 학생들이 교육에 대해서는 포천의 공교육에 믿고 맡길 수 있는 미래 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러분도 케이랜뉴스의 후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 최신뉴스

실시간 최신뉴스

많이 본 뉴스

영상뉴스

특집보도

인물

나눔마당

포토/영상

  • 전라북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