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list 케이랜 경기 list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취업사관학교 현장체험 진행

기계가공·CAD 도면자겅 등 실습 체험, 참여 청소년 큰 호응

작성일 : 2017-08-19 11:00 작성자 : 신다혜 (dahye2854@klan.kr)

 

의정부 시 청소년육성재단에서 운영하는 의정부 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지난 17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취업사관학교 현장체험을 서울시 돈보스코 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기계가공조립 전문 훈련 기관인 돈보스코 직업전문학교에 방문해 시설 견학, 교장선생님과 면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기계를 이용한 기계가공 측정 및 CAD 활용 도면 작성 실습 시간이 참여 청소년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그동안 취업 및 진로 정보가 부족했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이번 사관학교 현장체험으로 구체적인 진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그 동안 무의미한 시간만 보내고 위축되어 있었지만 직접 직업학교를 방문하고 실습해보니 나도 뭔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의정부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만 9~1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용공간 운영, 특성화 프로그램, 교육지원, 자립 취업지원, 건강증진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여러분도 케이랜뉴스의 후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 최신뉴스

실시간 최신뉴스

많이 본 뉴스

영상뉴스

특집보도

인물

나눔마당

포토/영상

  • 전라북도 3℃ 구름 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