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list 케이랜 경기 list

시흥시, 지역아동 교육공동체 멘토링사업 추진

이 동장 “멘토링, 아이들 정서 건강하게 성장할 좋은 기회 될 것”

작성일 : 2017-08-18 09:02 작성자 : 신다혜 (dahye2854@klan.kr)

 

시흥시가 정왕 본동을 대상으로 지역 청년을 멘토링 교사로 양성하여 아동에게 인적자원으로 연결하는 멘토링 사업을 시행한다.

 

시는 주거 빈곤 아동의 정서적 결핍을 채우고 자기 주도 학습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공동체 멘토링 사업을 추진한다.

 

멘토링 사업은 멘토(지역 청년)와 멘티(대상 아동)를 연결하여 학습지원과 상담을 하고 아동 발달 전문가, 놀이 전문가 등으로 형성된 전문가 그룹을 구성하여 또래 관계망 형성을 위한 정서 지원도 한다.

 

또한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사회인 지원단을 구성하여 진로체험을 지원함으로써 각 영역에 대한 시야 확대 및 진로 선택의 다양성을 체험하도록 하고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심층 멘토링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멘토링은 대학생 멘토와 지역 아동이 1:3으로 연결돼 이뤄지며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매주 3회씩 총 42회에 걸쳐 정왕 본동 행정복지센터와 푸른 지역 아동센터, 죽율동 푸른 숲 작은 도서관에서 각각 진행된다.

 

정왕 본동 이석현 동장은 “맞춤형 학습지원 및 청년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현재 본동 6학년을 대상으로 멘티 신청 중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러분도 케이랜뉴스의 후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 최신뉴스

실시간 최신뉴스

많이 본 뉴스

영상뉴스

특집보도

인물

나눔마당

포토/영상

  • 전라북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