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list 교육 list

교육부, 한·인(印) 함께하는 미래 위해 교두보 놓다

인도 교과서 내 우리나라 관련 기술 확대 및 오류 수정 이뤄질 것

작성일 : 2017-06-16 17:15 작성자 : 한결 (klan@klan.kr)

 

교육부는 한국학중앙연구원과 인도국립교육연구훈련원이 인도 내 한국 바로 알리기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학중앙연구원은 인도 교과서 내의 우리나라 관련 내용을 확대하고 기존의 오류를 시정하여 우리나라를 바로 알리고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일조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한국학중앙연구원은 △인도 교과서 수집·번역, △우리나라 관련 내용 분석 및 내용 개선 요청자료 작성 등을 진행하고, 항후 △교과서 전문가 초청연수, △현지방문 통한 개선 요청, △교과서 세미나 개최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인도 초·중등교과서에는 △우리나라 불교, △한글, △타고르의 시 등이며, 고등교과서에는 △우리나라 발전상, △산업화 과정 등이 우리나라 관련 내용으로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하여 박춘란 교육부 차관은 “앞으로도 교육부와 한중연은 외국 교과서 내 한국 관련 오류를 바로잡고 한국 바로 알리기를 위해 해외 교과서 편찬기관 및 출판사 등과 협력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도국립교육연구훈련원은 교육연구 및 교원양성을 목적으로 1960년 설립된 인도 연방 교육부 산하 기관으로 인도 전역의 초‧중등학교가 채택‧활용하는 표준교과서를 편찬한다.

 

한편, 이번 협약을 위해 한국학중앙연구원은 지난해 7월 인도를 방문해 인도국립교육훈련연구원과 교육협력 공동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양 기관은 향후 공동 세미나와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사진출처 : 교육부 블로그)

*여러분도 케이랜뉴스의 후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 최신뉴스

실시간 최신뉴스

많이 본 뉴스

영상뉴스

특집보도

인물

나눔마당

포토/영상

  • 전라북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