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list 영상뉴스 list

전라북도과학교육원 익산에 신축이전, 과학교육 산실 기대

전라북도과학교육원 30일 개원, 다채로운 과학프로그램 마련

작성일 : 2017-05-30 17:33 작성자 : 한결 (klan@klan.kr)

 

전북 익산에 신축 이전한 전라북도과학교육원이 30일 개원, 전북 과학교육의 새로운 산실로서의 역량이 기대된다.

 

이날 개원식에 참석한 황현 전북도의회 의장은 “미래사회는 과학과 기술이 이끌어갈 것이다. 기초과학의 원리와 창의적 탐구능력 함양을 통해 미래 과학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전북과학교육원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라북도과학교육원은 과학실험실을 연중 개방하고, 전시체험관을 예약제로 운영하는 것과 더불어 △과학문화 체험전, △발명교육센터, △창의과학교실, △드론 동아리, △융합과학체험교실 등의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전라북도과학교육원은 전북 익산시 선화로 836-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교육연수관과 전시체험관을 갖추고 있다.

 

교육연수관에는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과학실험설비가 구비된 △화학실험실, △생명과학실험실, △물리실험실, △지구과학실험실 등의 시설과 △창의공작실, △무한탐구실 등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연구하고 공작할 수 있는 공간이 갖춰져 있다.

 

전시체험관에는 유아들이 기초적인 과학지식을 놀이를 통해 습득할 수 있는 유아과학관, 우리의 전통과학을 배울 수 있는 전통과학관, 3D프린터·산업용 로봇 등이 전시되어 있는 로보누리관과 천체망원경이 구비되어 있는 천체관측관 등이 배치되어 있다.

 

과학교육원에서 전시체험 예약 또는 과학실험실 이용 등은 전라북도 과학교육원 홈페이지(http://jise.kr/) 또는 과학교육원(☏063-917-7140)으로 문의 가능하다.

 

한편, 이날 개원식에는 김승환 전라북도 교육감, 황현 전라북도의회 의장,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200여 명의 관계공무원 및 교육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여러분도 케이랜뉴스의 후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 최신뉴스

실시간 최신뉴스

많이 본 뉴스

영상뉴스

특집보도

인물

나눔마당

포토/영상

  • 전라북도 3℃